장치 목록

발견된 모든 장치가 장치 목록에 표시됩니다(모든 장치를 보려면 컴퓨터의 관리자여야 함). ReclaiMe는 각 장치 유형에 대해 특정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 일반적인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
- USB, FireWire 또는 eSATA를 통해 연결된 장치,
- 복잡한 볼륨 또는 RAID 배열의 경우,
- 디스크 이미지 파일의 경우.

사용 가능한 장치를 검색할 때 ReclaiMe 파일 복구는 장치 자체 진단 정보도 수집합니다. 프로그램은 자체 진단 데이터에 따라 특정 장치의 아이콘 색상을 선택합니다. 회색은 정상(작동) 상태에 해당하는 장치의 상태가 양호함을 의미하며, 빨간색 아이콘은 하드 드라이브(또는 복잡한 볼륨의 드라이브 중 하나)에 결함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장치는 화면의 섹션으로 그룹화됩니다:

  • 디스크 이미지,
  • 논리 드라이브,
  • 이러한 장치에는 일반적으로 장치(카메라, 휴대폰, MP3 플레이어, PDA) 또는 카드 리더, 썸 드라이브 및 USB 인클로저의 외장 드라이브를 통해 연결된 메모리 카드가 포함됩니다.
  • 물리적 장치.

ReclaiMe 장치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델 이름 - 논리 및 실제 드라이브의 이름입니다.
  • 크기 - 논리 및 물리적 드라이브의 경우.
  • 볼륨 레이블 - 이러한 레이블이 있는 경우 볼륨(논리 디스크)에 대한 레이블입니다.
  • 파일 시스템 유형 - ReclaiMe 파일 복구가 파일 시스템 유형을 결정할 수 있는 경우 모든 장치에 대해 표시됩니다.
  • 연결 유형("USB 장치용")입니다.
  • 드라이브의 상태 여부 - 해당 아이콘의 색에 따라 모든 장치에 적용됩니다.

드라이브를 두 번 클릭하면 분석이 시작됩니다(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시작 버튼을 클릭해도 마찬가지).

장치 선택 팁

경우에 따라 ReclaiMe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의 장치 목록에서 장치를 식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례에 대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일 물리적 드라이브에 있는 여러 파티션

ReclaiMe 파일 복구는 한 번에 하나의 파일 시스템의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단일 하드 드라이브에 여러 개의 파티션이 있는 경우 하드 드라이브에서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하드 드라이브의 각 파일 시스템에 대해 별도의 패스가 필요합니다. 파티션이 여러 개 있는 전체 물리적 하드 드라이브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해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복구된 데이터가 불완전합니다.

NAS에서 드라이브

최신 NAS는 일반적으로 MD-RAID 또는 LVM(논리 볼륨 관리)을 사용하여 드라이브의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ReclaiMe는 시작할 때 MD-RAID 및 LVM 레코드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NAS의 드라이브 집합을 사용하면 모든 드라이브를 동시에 연결하고 ReclaiMe를 시작한 다음 Linux MD 볼륨과 LVM 볼륨 찾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먼저 가장 큰 LVM 볼륨을 살펴봅니다. 나열된 LVM 볼륨이 없는 경우 가장 큰 MD RAID 볼륨을 살펴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경우 LVM 볼륨이 우선됩니다.

RAID 5 볼륨

RAID 5 볼륨의 경우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 RAID 5, 디스크 누락 1개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가 2개 이상 누락된 RAID 5는 누락된 디스크를 제공하기 전에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복구 랩에서 디스크를 복구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RAID 1 볼륨

작은 용량의 RAID 1 볼륨(예상 스토리지 용량보다 훨씬 작음)이 표시되는 경우 NAS 펌웨어를 저장하는 NAS의 서비스 파티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자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무시해야 합니다.

장치가 나열되지 않았습니다.

ReclaiMe 파일 복구의 장치 목록에 필요한 장치가 없으면 디스크 관리를 열고 해당 장치에 장치가 나열되어 있는지 여부와 크기를 확인하십시오.

  • Windows(윈도우)에서 장치가 보이지 않고 디스크 관리에 나열되지 않는 경우 Windows에서 장치를 검색하는 데 방해가 되는 문제(연결 문제, 외부 장치를 처리하는 경우 인클로저 문제)를 제거하기 전에는 ReclaiMe 파일 복구에서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장치가 표시되지만 장치 용량이 0입니다. 이 경우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복구 랩에 문의해 보십시오.

팁: 디스크 관리를 열려면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R을 누르고 diskmg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의 포맷을 해제해야 합니다.

포맷을 해제해야 하는 경우 하드 드라이브가 실수로 포맷되었습니다. 드라이브가 다른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경우에도 현재 포맷된 드라이브에 할당된 드라이브 문자를 선택합니다. ReclaiMe 파일 복구는 파티션 테이블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고 복구 중에 파일 시스템을 자동으로 식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전 파티션에 속한 데이터가 여전히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경우 ReclaiMe 파일 복구는 데이터를 다시 가져옵니다.

아직도 질문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