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bo 복구
Drobo는 무엇이며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Drobo는 1 ~ 40TB의 다양한 용량으로 4 ~ 12개의 디스크 베이를 사용하는 일련의 멀티 디스크 장치입니다.
DAS(직접 연결 저장 장치)와 NAS(네트워크 접속 기반 파일 서버)를 모두 포함하는 Drobo 장치입니다.
Drobo 내부에서는 디스크가 RAID로 결합되지만 Drobo는 BeyondRAID™ 라는 비표준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배열에서 크기가 다른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지만 내결함성 용량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BeyondRAID™를 사용하면 작은 디스크를 큰 디스크로 교체하여 동적으로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Drobo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Drobo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조치를 취하기 전에 손상 부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Drobo가 켜지지 않는 경우, 즉 LED가 깜박이지 않고 다른 작동 징후가 없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디스크를 호환 가능한 다른 Drobo는 가급적 같은 모델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장치가 아직 보증 기간 중이면 Drobo에서 디스크 팩을 제거하고 보증 교체를 위해 상자 자체를 보냅니다.
교체가 도착하면 디스크를 다시 넣습니다.
이는 Drobo의 NAS 및 DAS 모델에 모두 적용됩니다.
보증 상태 및 RMA 프로세스에 대해서는 Drobo 지원팀에 문의해야 합니다.
당사의 충고에 따라 그것을 보내지 마십시오.
상자가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경우에는 DAS 또는 NAS를 처리하는 Drobo에 따라 복구 작업 과정이 달라집니다.
DAS 장치(USB, FireWire 또는 Thunderbolt 사용)는 데이터 복구 측면에서 외장 하드 드라이브와 다소 유사합니다.
Drobo 5N과 같은 Drobo NAS 장치(일반 네트워크, 이더넷 또는 WiFi를 통해 연결하는 장치)는 완전히 다른 복구 방식을 필요로 합니다.
Drobo DAS의 파일 시스템 손상
이 경우 Drobo DAS 장치 자체는 여전히 작동하지만 운영 체제는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파일 시스템의 손상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디스크 포맷 필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Drobo는 시한폭탄이 장착된 일반 외장 하드 드라이브로 간주해야 합니다.
Drobo를 종료하고 디스크를 꺼내서 모든 디스크의 클론이나 복사본을 만든 다음 다시 저장해야 합니다.
Drobo의 일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복구 가능한 데이터 잔량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작업이 필요합니다.
드라이브가 복제되거나 다른 방법으로 복사본이 만들어진 후에는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모든 일반 접근 방식을 적용하여 직접 연결된 Drobo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총 Drobo 장애 및 Drobo NAS 수
파일 복구가 작동하지 않는 Drobo NAS가 있거나(NAS 디스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Drobo가 디스크 팩을 거부하는 경우(예: 두 개의 드라이브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됨) 선택사항은 다소 제한됩니다.
먼저, 기술자 중심의 소프트웨어인 ReclaiMe Pro 에서 Drobo 디스크 팩을 읽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둘째, 복구를 위해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를 정렬하지 않으려면 Drobo를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 중 하나에 디스크 팩을 제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아직도 질문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