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데이터 복구
이제 많은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가 Linux 운영 체제에서 작동합니다.
메모리 카드나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일반적인 스토리지 장치 외에도 NAS와 같은 대부분의 복잡한 장치는 Linux에서 작동합니다.
이는 대부분 Linux의 유연성과 오픈 소스 특성 때문입니다.
Linux의 신뢰성에도 불구하고 장애가 발생하고 중요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최신 스토리지 장치에 사용되는 주요 Linux 파일 시스템은 ext3/ext4, XFS 및 btrfs입니다.
복구 관점에서 이러한 파일 시스템에는 각각 고유한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Ext3 – 삭제된 파일과 관련된 경우를 제외하고 잘 복구됩니다.
ext3에 대한 삭제취소는 거센 단편화로 인해 품질이 떨어집니다.
Ext4 – 삭제된 파일의 복구는 대개 품질이 좋지 않지만 ext3보다 더 좋습니다.
단편화는 ext3에 비해 덜합니다. 다른 모든 복구 사례는 일반적으로 잘 복구됩니다.
XFS – 는 가장 잘 복구 가능한 Linux 파일 시스템입니다.
Btrfs – 파일은 종종 조각이 나 있습니다.
복구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지만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복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쓰기 시 복사 기능 덕분에 삭제된 파일이 잘 복구됩니다.
ReclaiMe를 사용한 Linux 파일 복구
- Linux 장치에서 Windows PC로 디스크를 연결합니다.
RAID를 사용하는 경우 먼저 컨트롤러에서 디스크 연결을 끊고 NAS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경우 장치에서 디스크를 꺼냅니다.
- ReclaiMe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합니다
- Linux LVM 볼륨 또는 Linux MD 볼륨 아래에서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 ReclaiMe이 데이터를 가져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검색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2~3%면 충분합니다.
- 복구 품질을 확인하고 데이터 복사를 진행합니다.
여전히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지만 ReclaiMe 파일 복구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ReclaiMe 무료 RAID 복구를 사용하여 Linux 장치의 구성을 복구해야 합니다.
Linux RAID 복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기타 Linux 데이터 복구 솔루션
Linux 데이터 복구에서는 데이터를 무료로 복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Linux 시스템이 있어야 하고 Ddrescue 또는 Testdisk와 같은 특수 Linux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Ddrescue 는 장치를 스캔하고 "불량" 장치에서 "좋은" 장치로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먼저 건강한 섹터만 읽은 다음 불량 섹터가 몇 개 포함된 영역을 읽고 마지막으로 도구는 심각하게 손상된 영역을 읽으려고 합니다.
모든 작업은 명령줄을 통해 수행됩니다.
TestDisk 를 사용하면 사용자 파티션은 정상이지만 일부 Linux 메타데이터가 약간 손상된 경우 손실된 파티션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툴은 모두 비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으로 인해 이미 Linux에 대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사용하도록 권장된다.
아직도 질문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