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My Cloud 복구
Western Digital은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의 유명한 제조업체이며, 사용하기 쉬운 NAS 장치도 제공합니다.
WD My Cloud NAS에서는 RAID 기술을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단일 스토리지로 결합합니다.
파일 시스템의 경우 WD NAS는 일반적으로 EXT 파일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NAS 장치의 모든 신뢰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AS 박스가 파손되거나 어레이 구성이 손실되거나 파일 시스템 고장과 같은 논리적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보면 NAS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단순히 NAS에서 드라이브를 꺼내 PC에 연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Windows 탐색기에는 NAS 디스크도 보이지 않습니다.
WD My Cloud NAS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유일한 방법은 ReclaiMe와 같은 NAS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ReclaiMe을 통한 WD My Cloud 복구
- WD My Cloud NAS에서 드라이브를 제거합니다.
안에 있는 베이에 따라 레이블을 붙입니다.
ReclaiMe는 디스크 주문을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지만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원래 구성으로 돌아가려면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WD My Cloud의 디스크를 Windows PC에 연결합니다.
마더보드의 SATA 포트에 디스크를 직접 연결하는 것이 좋지만 USB 연결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ReclaiMe 파일 복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설치 및 실행합니다.
- 사용 가능한 장치 목록에서 WD My Cloud 볼륨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 소프트웨어가 데이터를 가져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ReclaiMe는 검색 초기에 파일과 폴더를 복구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검색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색 시 3-5%까지 모든 NAS 메타데이터가 이미 검색 및 처리되어 모든 데이터가 복원됩니다.
-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하여 복구 품질을 확인합니다.
- 얼티메이트 라이센스 키를 구입하고 복사를 시작합니다.
중요 참고:
ReclaiMe 파일 복구에 적절한 볼륨이 표시되지 않으면 Linux 드라이버 메타데이터가 크게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먼저 ReclaiMe 무료 RAID 복구를 사용하여 RAID 구성을 복구해야 합니다.
아직도 질문이 있으신가요?